-
이직 및 퇴사 후 홈텍스 근소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방법 알아보기복지정보 2024. 2. 21. 21:13반응형
이직하거나 퇴사 후 전 회사에 연락해서 원천징수영수증 받기 껄끄러우셨죠?? 저도 이런 경험 있어서 그 기분 압니다. 그래서 굳이 연락하지 않아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같이 알아보시죠~~
원천징수영수증 및 용도
원천징수 영수증이란 내가 회사에 다닐 때 발생한 근로 소득에 과세되는 세액을 확인할 수 있는 문서입니다.
즉 근로자가 소득세를 신고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입니다. 또한 원천징수영수증은 각종 정부정책이나, 대출, 금융기관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급방법을 알아 두시면 정말 편합니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원천징수영수증 홈택스를 통해 발급이 가능하며 아주 간단합니다.
첫번째 MY홈택스로 들어가셔서 로그인을 합니다.
두 번째 연말정산, 지급명세서 부분에서 지급명세서등 제출내역에 들어갑니다.
세 번째 사진과 같이 지급명세서 보기란에 자신의 지급명세서를 보기를 눌러
프린터 하거나 저장하시면 됩니다.
전 직장이 폐업될 경우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만약 전에 다녔던 직장이 폐업이 되었을 경우에는 회사가 속한 지역 세무서를 방문하여 요청하거나 세무대리인을 통해 발급받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번거롭더라도 이런 방법을 하셔야 합니다.
'복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용등급 올리는방법 및 높으면 좋은 이유 (0) 2024.02.26 소상공인이면 전기요금 20만원 감면 받자 (0) 2024.02.22 가족간 증여세 면제 한도 및 증여세율과 계산방법 알아봅시다. (0) 2024.02.19 일용근로자 연말 정산 및 종합소득세 어떻게 해야 할까? (0) 2024.02.18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및 사용 후기 (0) 2024.02.13